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17:55

  • 뉴스 > 지방자치

김용호 시의원, ‘기후변화에 따른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정책 토론회’ 좌장 참석

기사입력 2022-09-28 10:27 수정 2022-09-29 11: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 활동을 하고 있는 김용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2714시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 서소문별관 22층에서 개최된 기후변화에 따른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로 서울시 곳곳의 침수피해와 침수 위험성이 점차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 치수방재성능 개선 및 각종 수해대책에 대한 과제 등을 도출하고자 서울특별시의회가 주최하고 도시안전건설위원회가 주관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세종대학교 권현한 교수가 대심도 배수터널의 효과적인 구축방안서울기술연구원 송영갑 실장이 도시홍수 피해 최소화 연구▲㈜스톰워터 권경호 대표가 도심지 빗물관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

 

토론자로는 부경대학교 이상호 교수 제일엔지니어링 노진수 부사장 공주대 김이형 교수 김형재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서울시 물순환안전국 손경철 치수안전과장으로 구성되어 열띤 노론을 벌였다.

 

좌장을 맡은 김 부위원장은 앞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가 빈번해질 것이라고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의 사회적 합의를 우선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수해피해를 예방을 위한 방법론에 공감대를 형성할 필요가 있다면서, 도시안전건설위원회는 이를 위해 관련 토론회, 세미나 등을 활성화하고 서울시에 맞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참고로, 이번 기후변화에 따른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정책토론회의 발표 및 토론 내용은 서울시 유튜브 채널(https://youtu.be/27GqmHXoQUI)을 통해 공개되어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장소미 기자 (jsm2648@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