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5 10:48

  • 뉴스 > 환경활동

푸른 하늘을 함께 만들어 갈 미래 주역 모여라

수도권청, '푸른하늘지킴이' 등 참여 학생 1,000여 명 모집

기사입력 2019-02-19 16: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대기환경의 보전의식과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15기 푸른하늘지킴이''푸른하늘지킴이 지도자 양성 연구과제'219일부터 공모한다.

 

 

 

'15기 푸른하늘지킴이'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내 초등학생(4~6학년) 및 중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대기환경 관련 이론·체험 학습 및 홍보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푸른하늘지킴이 지도자 양성 연구과제'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내 고등학생 5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대기환경 관련 조사, 연구 등의 과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푸른하늘지킴이는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총 50개의 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동아리는 '우리동네 미세먼지 지도 만들기', '공기오염 지표식물 화분 기르기', '우리동네 시정거리 관찰' 등 필수 과제를 포함한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여 진행하면 된다.

 

이들 동아리에는 각각 활동지원금 100만 원,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미세먼지 관련 교구 대여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푸른하늘지킴이 지도자 양성 연구과제를 위해서 30개의 동아리가 선정되며, '교내 미세먼지 발생과 저감', '우리 동네 미세먼지 저감 인식 확산', '자동차와 미세먼지', '날씨와 미세먼지' 중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와 관련한 조사 및 연구 등의 과제를 수립하여 추진하게 된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각각 활동지원금 50만 원, 전문가 자문,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들 동아리 활동은 9월까지 7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를 심사하여 우수한 동아리에는 환경부 장관상 및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이 수여되고, 1,000만 원 상당의 부상도 주어진다.

 

대기환경보전에 관심이 있는 수도권 내 초··고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35일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오는 35일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 공개한다.

 

신청방법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 (www.me.go.kr/mamo) 참가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작성해서 담당자 이메일(bluesky@ e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정인혜 기자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