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세종시, 승용전기차 보조금 100대 추가 지원 나선다

12월 1일부터 접수…승용전기차 최대 820만 원 지원

기사입력 2021-11-29 오후 5:35:2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21일부터 승용전기차 100대를 추가 보급한다.

 

 

시는 올해 전기차 구입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환경부와 협의해 국고보조금 8억 원을 추가 배정받고, 대응 지방비 2,000만 원을 더해 총 82,000만 원의 보급예산을 확보했다.

 

보조금 지원금액은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승용 전기차의 경우 최대 820만 원이 지원되며, 초소형 전기차는 410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대상자 선정은 기존과 같이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진행되지만, 렌터카 등 특정업체에 보급물량이 편중되지 않도록 세종시민(개인·개인사업자)을 보조금 지원대상자로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보조금 신청기간은 오는 12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기간 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보급대상 차종은 환경부의 인증절차를 마친 일반승용 67, 초소형 5종 등 정부 지정차종 72종이며, 신청 대상은 세종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기업, 법인, 공공기관 등이다.

 

전기차 구매자는 희망 차종이 있는 자동차 판매지점(대리점)을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판매지점을 통해 구매지원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세종특별자치시 환경정책과장은최근 다양한 전기차종의 출시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요소수 수급난으로 인해 보조금 문의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내년에는 올해 대비 보급대수를 2배 수준으로 대폭 확대하는 한편, 노후경유차를 지속 감축하여 무공해차 대중화 시대 조기 개막을 위해 시가 선도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