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성북시티투어버스로‘지붕없는 박물관’인 성북구를 톺아보다!

“성북시티투어 코스 답사 참석, 위드코로나 이후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필요”

기사입력 2021-10-12 오전 10:27:3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지붕없는 박물관으로 불리는 성북구의 각종 문화시설과 역사적 공간을 성북시티투어버스 운행으로 좀 더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1)108()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북시티투어 코스 답사에 참석했다.

 

성북구는 가구박물관, 성북구립최만린미술관, 우리옛돌박물관 등 각종 문화시설과 한양도성, 북악산도시자연공원 등 역사적인 공간이 가득한 곳이다.

 

성북시티투어버스는 현재 820부터 1114일까지 매주 금, , (3일간) 시범운행되고 있으며, 기존 대면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5가지 테마코스(아트피크닉 썬, 문화예술, 역사문화, 아트런, 아트피크닉 문 코스)1,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나 현재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로 버스는 운행하지 않고 온라인콘텐츠로 운영하고 있다.

 

김춘례 의원은성북시티투어버스는 성북구의 곳곳에 위치한 문화자원과 역사공간을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기회이다. 코로나19 4차 유행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으로 비대면 운영이 많이 아쉽지만 이를 기회로 오히려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같이 동행한 주민들은 성북구에 거주한 지 20~30년이 넘지만 동네 구석구석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몰랐다. 또한 문화공간, 역사적 공간을 찾아가면서 서울 중심가에 개발되지 않는 동네 골목길을 통해 추억을 떠올리는 재미도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외지에서 성북구를 찾는 시민들은 여건상 5가지 코스를 다 참여하기 어려울 수 있다. 성북시티투어버스 시범운영이 지속되어 차후에는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코스의 선택지를 줄여나가는 방안도 마련해 보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