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생활환경

세종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그대로…2주간 연장

예방접종완료자 포함 8명까지 사적모임 방역수칙 유지

기사입력 2021-10-01 오후 4:39:1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세종특별자치시가 정부 방침에 따라 당초 324시 종료 예정이었던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40시부터 이달 1724시까지로 2주간 연장·시행한다.

 

 

이번 거리두기 기간 연장은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 유행 급증으로 방역상황이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한편,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조치이다.

 

시는 정부 방침에 따라 비수도권 3단계 연장 조치를 동일하게 적용하기로 했으며, 유행 확산으로 상황이 악화될 경우 언제든지 집합금지 등을 포함한 거리두기 상향 검토에 착수할 예정이다.

 

연장된 거리두기 3단계에서는 이전과 동일하게 예방접종 완료자를 포함하여 8인까지 사적모임을 허용하고, 유흥시설, 식당카페, 노래(코인)연습장 등 22시부터 운영제한 조치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다만, 이번 거리두기 기간동안에는 생업시설운영의 어려움을 고려해 지나친 방역 완화 신호가 되지 않도록 접종 완료자 중심으로 조정한다.

 

결혼식은 접종 완료자로만 인원을 추가해 최대 99(기존 49+접종완료자 50), 식사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역시 접종 완료자로만 인원을 추가해 최대 199(기존 99+접종완료자 100)까지 허용된다.

 

돌잔치 역시 접종 완료자로만 인원을 추가할 경우 최대 49명까지 허용된다.

 

세종특별자치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답답하고 힘드시겠지만 모임과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일상생활속에서도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길 바란다라고 부탁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