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김용연 시의원, “양천향교역-CJ가양부지지하연결통로 설치 검토 환영”

김용연 의원,“마곡지구를 시민들이 마음 편히 통행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 것”

기사입력 2021-10-01 오전 10:27:4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용연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서4)은 지난 930() 서울시 및 서울시메트로9호선() 관계자들과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보행환경 개선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서울시 도시교통실 도시철도과 관계공무원과 서울시메트로9호선() 시설처 소속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지하철 출입구 신설 및 CJ가양부지 지하연결통로 조성 등 양천향교역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다뤄졌다.

 

양천향교역은 지난 2009년 개통 이래로 2019년까지 꾸준히 이용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마곡지구 개발이 계속됨에 따라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유동인구 유입 증대가 예상된다는 점에서 보행환경에 대한 개선 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

 

서울시메트로9호선()는 보행환경 개선을 위하여 양천향교역 4,5번 출입구 연장 및 추가설치를 검토한 결과, “역사 내 물탱크실, 변전실, 전기실, 공조기계실 등 기능실 배치와 관련하여 이설 및 설치공간이 부족하며, 해당 공사를 진행할 경우 비용이 과다하게 소요되고 공사기간이 2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오히려 이용객들의 불편이 예상된다. 현재 운영 중인 출입구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는 의견을 내놓았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시메트로9호선()는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과 CJ가양부지를 연결하는 지하연결통로 설치를 검토 중임을 밝혔다.

 

지하연결통로가 설치된다면 양천향교역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동선을 확보할 수 있으며, CJ가양부지 대규모 개발에 따라 예상되는 기존 4번 출입구의 혼잡을 분산시키는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마곡지구 개발에 따라 양천향교역 부근 유동인구는 더 증가될 것이기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교통환경 및 보행환경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서울시가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살펴줄 것을 주문했다.

 

덧붙여 김 의원은마곡지구가 시민들이 마음 편히 통행할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며, 특히 교통약자들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향후 의정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