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경남도, 흡수식 냉·온수기 등 연말까지 대기배출시설 설치 신고(허가) 당부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대기배출시설 허가(신고) 대상 확대

기사입력 2021-09-30 오후 5:12:0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경상남도는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대기배출시설에 신규 편입되는 시설에 대해 오는 1231일까지 대기배출시설 설치허가(신고)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개정된 법률에 따르면 용적 100이상인 숯 및 목초액을 제조하는 전통식 숯가마 등 탄화시설 설비용량이 1.5메가와트(MW) 이상인 발전용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도서지방용 발전시설 동물보호법에 따른 동물화장시설 용적 1이상 유기질비료 제조시설(반응시설 등) 흡수식 냉온수기 동력 15kw 이상 습식시설 연료사용량이 시간당 30kg 이상이거나 용적 1이상의 입자상물질 및 가스상 물질 발생시설(가열시설, 성형시설)이 허가(신고) 대상이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기환경보전법시행규칙 [별표3] 개정(2019.5.2.) 참조

 

대기배출시설 허가(신고) 대상 확대에 따라 신규로 편입되는 대기배출시설을 관리하는 사업장은 대기배출시설 설치허가(신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관할 시구청에 제출하여야 한다.

 

도 관계자는신규로 포함되는 대기배출시설을 설치할 예정이거나 이미 운영중인 사업장은 허가(신고) 대상 기준을 확인해 기한 내 설치허가(신고)를 완료하여 미허가(신고)로 인한 행정처분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