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칠보산에는 어떤 생물종이 살지? 엄마 아빠 손잡고 탐사가요

생활주변 생물상 알아보는 탐사 병행 실시

기사입력 2021-09-30 오후 2:49:3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경기도가 도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을 탐사해 생태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2회 경기 생물다양성 탐사를 다음 달 2일부터 진행한다.

 

 

지난 2019년 처음 개최한 경기 생물다양성 탐사는 전문가와 함께 하는 탐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생물과 생태, 생물들이 연결된 생태계를 이해함으로써 도민들이 생태계 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다.

 

코로나19 지속 확산에 따라 대부분을 비대면·온라인 탐사대회로 개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생물종을 탐사하고 기록하는 사전탐사 프로그램 비대면 연관행사(온라인 생중계 기념식, 주제강연, 워크숍) 등 생물다양성에 흥미를 가지고 자연과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는 6개 분류군 전문가와 일반도민을 선정해 수원화성안산에 걸쳐있는 칠보산 일원에 서식하는 동식물 탐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민들은 가족 단위로 10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수원 칠보산 탐사지를 방문해 다양한 생물종을 관찰조사하고 기록하게 된다. 이를 위해 도는 참가할 가족을 선착순으로 27팀 모집 중이다. 또 칠보산 탐사지 외 도민 생활 주변에서 같이 살아가는 생물상 탐사도 109일까지 실시한다.

홈페이지(http://www.ggbio2021.com)를 통해 탐사보고서를 작성한 우수 탐사자에게는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15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생물다양성 탐사와 관련된 연관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포유류, 조류, 양서·파충류, 육상곤충, 수서곤충, 식물 6개 분야 전문가들이 칠보산 생물종을 탐사 촬영한 영상을 방영하고, 전문가의 주제강연 및 생물다양성 관련 퀴즈풀이 등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경기도 환경국장은 온라인 소통을 통한 생물다양성 탐사 행사가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고 폭넓게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