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수원시, 가을철 ‘은행나무 열매’ 악취 조기에 잡는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 9~10월‘2021년 가로수 은행 열매 수거 작업

기사입력 2021-09-24 오전 11:08: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가로수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악취를 차단하기 위해 수원시가‘2021년 가로수 은행 열매 수거 작업을 진행한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오는 27일부터 은행 열매 악취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거 작업을 실시한다.

 

은행 열매 수거 작업은 수원시 내 경수대로(권선구), 매산로·중부대로(팔달구) 207개 구간(장안 53, 권선 65, 팔달 52, 영통 37개 구간)에서 이뤄진다. 이 구간에는 총 12101주의 은행나무가 있고, 열매를 맺는 암나무 3457주를 대상으로 작업이 이뤄진다.

 

수원시는 수거 작업 시 특수장비(은행 열매 진동 수확기)를 활용해 열매를 털어 악취를 없애는 작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은행나무 열매·낙엽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은행 열매 수집망도 매산로(교동사거리~도청오거리) 18곳에 설치해 쾌적한 가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이번 작업으로 자연 낙과로 인한 도로변 악취, 은행 무단 채취로 인한 가로수 훼손, 각종 안전사고 등을 줄일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본격적인 가을철에 접어들면서 은행 열매 악취를 호소하는 민원이 늘고 있는 만큼 수거 작업을 빠르게 추진해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가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