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대구시, 전기차충전소 추석연휴대비점검 및 환경정비 실시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대구시 운영중인 전기차충전소 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1-09-14 오후 2:37:1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전기차 충전인프라(충전소 195개소, 충전기 285)를 운영하고 있는 대구환경공단(이사장 정상용)은 전기차충전소 정기점검 기간 중 추석 연휴 충전소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충전기 점검 및 주변 환경정비를 91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환경공단은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전기차충전소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하반기 점검기간 중 914일부터 917일까지 충전기 이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부품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추석 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이 충전기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노인일자리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시니어클럽(수성시니어클럽 등 5개 기관)과 연계하여 충전소 주변 환경정비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충전기 점검 및 주변 환경정비

 

연휴 기간 중 전기차충전기 관제센터에서는 충전소 운영과 관련된 협력업체와 상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여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근무형태를 유지할 계획이다.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은 전기자동차의 보급이 증가됨에 따라 충전기의 지속적인 점검과 사전예방 조치로 이용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충전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