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세종시, PC절전·이메일 삭제로 지구 살릴 수 있어요

6~31일 탄소중립 온라인 캠페인 전개…참가자 추첨 경품 제공

기사입력 2021-09-07 오후 5:04:5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세종특별자치시가 푸른하늘의 날(97)을 맞아 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지구를 위한더하고 빼서 탄소중립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시와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상임대표 이상진)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일상생활 속 작은 습관 개선으로 에너지 절약·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환경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PC절전 프로그램(그린터치)을 설치하거나, 불필요하게 쌓여있는 이메일을 삭제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그린터치는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소비전력을 감소시켜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온실가스까지 추가로 감축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그린오피스 누리집(www.green-office.kr)에서 무료로 설치 가능하다.

 

,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주고받는 이메일 1통에 4g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되고 있으며, 불필요하게 보관되고 있는 이메일함을 1GB 비우면 14.9의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시는 시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PC절전 프로그램 설치 및 이메일 삭제 결과를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참가자 6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044-866-4434)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특별자치시 환경정책과장은탄소중립은 생활 주변의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되어야 달성 가능한 목표라며앞으로 다양한 탄소중립 관련 이벤트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세종시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