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인천시, ‘제18회 에너지의 날’ 행사 개최

8월 20일 오후 9시부터 5분간 전국 동시 소등 행사

기사입력 2021-08-19 오후 2:19:0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인천광역시는 에너지의 중요성과 지구온난화 문제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 및 에너지 절약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82018회 에너지의 날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최하는 전국 단위 에너지절약 캠페인으로, 2003822일 우리나라의 역대 최대 전력 소비를 기록한 날을 계기로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2004년부터 에너지의 날로 제정됐다.

 

이번 행사는에너지의 날 -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주제로 전국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단체, 시민들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역특성에 맞게 진행하며, 인천에서는 e편한세상 도화5단지(미추홀구 소재)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자전거 발전기 체험, 태양광 만들기, 에너지절약 홍보물품 나누기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행사인전국 동시 소등행사에 맞춰 e편한세상 도화5단지 932세대 입주민과 함께 21시부터 5분간의 소등행사를 계획했으며, 이 행사는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광역시 에너지정책과장은에너지 절약 운동은 미래 에너지 확보를 위한 범국민적 실천 방법이며, 이번 행사가 시민 분들에게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