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자원순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인천시, 자원순환정책 대전환 시민과 적극 소통 나서

시민들 질문에 쓰레기 박사 홍수열 소장의 전문성 있는 답변 게시

기사입력 2021-07-08 오전 11:24:3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인천광역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친환경 자원순환정책 추진을 위해자원순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시민 참여형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자원순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그 동안 시에서 자원순환정책 대전환 관련 Q&A를 일괄 작성해 배포하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해 시민 입장에서 궁금한 사항을 접수해 전문성이 확보된 답변을 게시함으로써 인천시 친환경 자원순환정책에 대한 적극 소통을 추진하기 위한 시민 참여형 행사이다.

 

시민들은 77일부터 8125일간 인천시 자원순환정책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www.greenincheon.com 또는 www.그린인천.com에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으며 자원순환에 관심 있는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는 접수된 질문 중 내부 검토를 통해 10개의 질문을 선정하고, 선정된 질문은 전문가의 답변 영상을 제작해 게시하며, 선정되지 않은 질문에 대해서도 일괄 답변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의 저자, 쓰레기 박사)과 함께 전문성 있고 명쾌한 답변 영상을 계획하고 있다.

금번 행사에 참여하신 시민들을 위해 친환경 제품 등 풍성한 경품도 마련돼 있다.

 

인천광역시 자원순환과장은자원순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도 해소하고 우리시 자원순환정책에 대해 시민과 적극 소통하는 기회가 됐으며 한다고 말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