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세종시 “온실가스는 줄이고, 포인트는 올리고”

탄소포인트제 모바일 서비스 오픈기념 신규가입 이벤트

기사입력 2021-05-14 오전 10:12:1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7일부터 625일까지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 모바일 서비스 구축에 따른 신규가입 및 친구 추천 이벤트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벤트 신청 방법은 탄소포인트제 누리집(https://cpoint.or.kr/)를 이용하거나 시 환경정책과로 방문해 회원가입을 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신규로 가입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500명을 선정해 커피 쿠폰을 지급하며 친구추천 등 가입 공유를 한 기존 참여자는 추천 실적에 따라 5만 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한다.

 

탄소포인트 제도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상업 아파트 단지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제도다.

 

탄소포인트는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연2회 지급되며, 현금이나 그린카드포인트로 받아 사용할 수 있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도 가능하다.

 

세종특별자치시 환경정책과장은탄소포인트 제도는 에너지 절약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탄소포인트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 이므로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