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이은주 의원, 드라이브 스루 매장의 안전과 소통문제 현장에서 답을 찾다

좁은 진출입로에 따른 보행 및 차량 안전사고 등 시민안전 위험요소 파악

기사입력 2021-05-13 오후 4:42:3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이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2)512일 공사 중인 스타벅스 태릉입구역 드라이브 스루(이하 스타벅스 태릉입구역 DT”) 매장을 방문하여 서울시와 노원구 관계자, 스타벅스 담당자들과 함께 개장 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및 화랑로 혼잡방지를 위한 대책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드라이브 스루는 차량 안에서 주문, 계산, 수령이 한 번에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1930년 미국에서 시작하여 국내에는 1992년 맥도날드 해운대점에 최초 도입되었다.

 

스타벅스의 경우에도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현재 39개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스타벅스 태릉입구역 DT매장의 경우에도 지상 2, 130PY 규모로 520일 개장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다.

 

이은주 의원에 따르면 현재 공사 중인 매장 진출입구가 좁고 동선이 원활하지 않아 이용 차량 간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하고 이러한 진출입 구간이 차 대 차 사고뿐만 아니라 차 대 사람 간 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있는바,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은주 의원은 현재 노원구 공릉동에 있는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이용하는 차량들이 1개 차로를 점유하고 있어 동일로 구간의 차량소통이 어려운 실정임을 밝히고 현재스타벅스 태릉입구역 DT진입구간이 가로변 버스전용차로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장 약 30m 후방에 버스정류소가 위치하고 있어 매장을 이용하는 대기차량의 차선점유로 버스 이용에 불편이 생길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임을 지적했다.

 

또한, 이은주 의원은 매장이 들어서는 화랑로 구간은 신내IC를 통해 남양주와 구리시에서 유입되는 차량들로 평소에도 통행량이 많은 구간으로 매장 이용차량의 차로점유가 화랑로 본선에 끼칠 영향은 상상이상일 것임을 강조하면서 서울시와 노원구, 스타벅스 관계자들에게 안전과 소통부분에 대한 예견된 문제점에 대해서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는 자세로 강도 높은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이은주 의원은 지난 2018년 당시에도 본 의원이 의정활동 중인 교통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통해스타벅스커피코리아한국맥도날드()’에서 운영 중인 드라이브 스루의 안전대책과 대기차량의 차로 점검을 지적한 바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은주 의원은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민관 모두가 드라이브 스루 매장의 이용안전과 소통개선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드라이브 스루가 차량이용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편의시설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