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제주시, 폐수배출시설 사업장 집중점검 실시

폐수 무단배출 등 수질오염행위 예방 강화

기사입력 2021-04-29 오후 4:39: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제주시는 2021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통합 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폐수배출시설 가운데 세차시설에 대해 5월 한달간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폐수배출시설 신고 사업장 중 세차시설을 운영하는 세차장, 주유소, 렌트카, 자동차공업사, 택시버스회사 등 60개소 세차시설에 대해 중점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폐수배출시설 설치 신고사항과 실제 시설의 일치 여부 방지시설(폐수처리시설) 정상가동 및 고장방치 여부 적산전력계 및 유량계 설치 유무 배출시설 운영일지 적정 작성 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 사안은 현지 시정토록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 사업장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부서내 환경위반 및 수질오염 행위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생활환경 민원처리 기동반을 편성하여 민원접수시 즉시 출동하여 위반사항과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 환경지도과장은시민 여러분께서도 생활 주변에서 환경오염이 의심되는 행위를 목격하거나 발견시에는 환경오염 신고전화(128)로 적극적인 제보를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