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충남도, 친환경 ‘전기 굴착기’ 구매 보조금 지원

대기오염물질 저감 위해 9억 원 투입…최대 2000만 원 지급

기사입력 2021-04-21 오전 11:22:0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충남도는 21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친환경 전기 굴착기 구매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기 굴착기를 구매하는 도민에게 3.51대당 2000만 원 11대당 1200만 원의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도내 각 시군에 주소를 두고 일정 기간 거주 이력이 있는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 공공기관 등이며 보조금이 지원되는 전기 굴착기는 저공해차 통합 정보 누리집(ev.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을 지원받으려면 구매자가 전기 굴착기 제작·수입사와 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직접 또는 제작·수입사를 통해 시군에 전기 굴착기 구매 지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7일 이내에 보조금 지원 대상 여부가 통보되며, 이후 절차에 따라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 지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시군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를 확인하거나 시군 환경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도 관계자는“5톤 이하급 경유 굴착기는 주로 인구 밀집 지역에서 도심 재개발이나 건물 리모델링 등에 사용되는 장비로, 자동차보다 더 많은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해 신속한 무공해화가 필요하다면서 전기 굴착기 등 앞으로 친환경 건설기계 보급을 확대해 대기오염을 줄이고, 대기질을 개선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