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정지권 서울시의원 “응봉초 도서관(응봉책방) 설치 및 통학로 개선 사업” 현장으로

통학로가 좁고 바닥 상태가 부실한 응봉신동아아파트와 응봉현대아파트 사잇길 정비

기사입력 2021-04-14 오후 1:27:4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올해 공사하는 통학로 개선 구간은 응봉신동아아파트와 응봉현대아파트 사잇길(독서당로59)로 도로가 매우 협소한 곳에 약1.2m 넓이의 통학로가 설치된 곳으로 매년 학교 관계자들과 학부모들의 개선 요구가 계속되었던 곳이다.

 

 

현 통학로는 지난해까지 성동구청에서 예산을 지원하여 보완해 왔으나 올해에는 바닥 개선 공사와 안전 설비의 보강 등 전면적인 개선이 요구되어 구청의 지원만으론 예산 확보가 어려워 정의원에게 지원을 요청하였고 정의원은 서울시와의 협의를 통하여 예산을 확보, 통학로 개선공사가 가능케 되었다.

 

이어서 공사가 마무리중인 응봉초등학교 도서관을 찾았다. 응봉초등학교 도서관은 학교 교직원들과 학부모, 학생들 모두가 원하는 공간이었으나 서울교육청에서 예산 지원이 않되어 매번 계획에만 그치던 사업이었으나 정의원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2020년도에 도서관 설치 예산 35천만원을 확보하여 공사가 진행되었고 올 5월 개관 예정이다.

 

학교와 학부모들에게는 또다른 애로사항이 있었다. 도서관은 마련하였으나 도서 확보가 문제였다. 어려운 사정에 접한 정의원은 서울시와 협의하여 도서 구입 예산 약5천만원을 서울시 교부금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정지권의원은 어린이 통학로 개선과 관련하여현장에 와보니 이 정도로 불비한지 몰랐다.”어린이 통학로가 더욱 안전해지도록 돌아보고 예산을 확보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언급하였다. 이어서 응봉초등학교를 방문 도서관 설치 현장과 교실 등을 둘러보았고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