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 ‘건강안보도시 서울’ 구축을 위한 초석 마련의 장 만들어

코로나19 대유행이 던져준‘건강안보’문제에 대해 짚어보는 시간

기사입력 2021-03-23 오전 10:51:1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랑1)은 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전대미문의 사태에 대한 서울시의 대응현황을 점검하고, 이번 사태가 향후 보건 정책분야에 시사하는 바를 토대로 관련 분야의 정책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324일 개최되는 토론회는 코로나19 대유행이 불러온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건강안보의 개념과 새로운 보건정책의 방향을 짚어보는 한편, 코로나19 대유행을 계기로 대두된 공공의료의 역할 과 강화방안에 대해서 논의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건강도시 안전망에 대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의견을 제시한다.

 

당일 발제는포스트코로나시대, 건강안보 개념과 새로운 보건정책의 방향’(정혜주 고려대학교 보건정책관리학부 교수), ‘코로나19 시대의 공공의료체계 강화방안’(김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순으로 진행되며, 이용갑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정책연구원 원장, 문인철 서울연구원 부연구위원, 이창곤 한겨레신문 논설위원, 정재철 서울특별시 공공보건의료재단 본부장이 발제문을 토대로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토론회는 2021324() 15시부터 YouTube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YouTube 검색창에서울특별시의회 토론회·공청회 / 2대회의실을 입력하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