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김용석 시의원, 일자리 복합지원시설 ‘창동 아우르네’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1-02-03 오전 10:04: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서울시의회 김용석 의원(더불어민주당도봉1)은 지난 2일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조성을 위한 마중물 시설인창동 아우르네를 현장 방문하여 주민들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홍보강화 방안과 도봉구청과의 긴밀한 업무협조 및 협업체계 구축을 주문했다.

 

 

창동 아우르네는 서울시에서 추진 중인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조성을 위한 '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의 핵심 마중물 사업으로 국비 지원 110억원을 포함해 사업비 총 486억원이 투입됐으며, 작년 1127일에 개관했다.

 

창동 아우르네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부터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세대공유형 일자리 복합지원시설로 다양한 세대를 위한 일자리 지원시설인 서울창업허브 창동‘50플러스 북부캠퍼스’, 창업가·청년음악가 등 청년인재 유입을 위한 주거시설인 창동 아우르네 빌리지’, 비영리 시민단체 활동지원 공간인 동북권 NPO 지원센터’ 4개의 시설이 복합적으로 집약되어 있다.

 

김용석 의원은 이영숙, 강철웅 구의원과 함께 창동 아우르네를 현장 방문하여 현황을 파악하고 시설을 점검했으며,“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조성 사업의 첫 마중물 사업의 성공을 위해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강화할 것을 강조하고,“도봉구청과 더욱 긴밀하게 업무를 협조하기 위해서는 운영위원회와 같은 상시적인 협업체계를 구축 할 것을 주문했다.

 

김용석 의원은“2월말 까지 창업친화공간과 라운지 등 내부시설 조성 공사가 완료되면 모든 주민들을 아우를 수 있는 활력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앞으로 창동 아우르네가 수도권 동북부 지역의 경제 활성화의 거점시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지은 기자 (piumday@nate.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