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라이프여행

화담숲, 가을을 보내며 꼭 찾아야할 곳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추천

기사입력 2020-11-16 오후 5:38:3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화담의 한문 뜻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이다. 화담숲은 LG상록재단에서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는 수목원이며, 지난 20064월에 조성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약 5만평 부지에 조성되었다.

 

정식개원은 2013년으로 현재 17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약 4,000여 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다.

 

특히 화담숲은 가을단풍으로도 유명하다. 겨울 절기인 입동이 이미 지났지만 떠나보내는 가을의 아쉬움을 조금 더 기억하고자 화담숲을 찾았다.

 

임산부와 유모차를 이용하는 가족단위의 관람객을 위해 주차구획을 따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어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여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10월과 11월에는 코로나사태에 대비하여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객들을 시간대 별로 입장을 할 수 있도록 조정하여 관람객들의 혼잡을 최대한 줄였다.

 

 

 

드넓은 화담숲을 도보로 이용할 때 소요되는 시간은 2시간 30분에서 약 3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보행약자(노인, 임산부, 장애인)와 편리한 관람을 원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순환구간 기준으로 약 25분이면 화담숲 전체를 높은 곳에서 관람할 수 있다.

 

 

 

 

 

 

 

모노레일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서둘러서 준비해야 한다.

 

3구간에서 내려, 손수 단풍잎을 주어가며 단풍의 절경을 느낄 수 있었다. 주위를 둘러보니 관람객들은 젊은 커플부터 노년 커플, 가족단위로 다양하게 보였고, 삼삼오오 모여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쌓고 있었다.

 

 

 

 

출구 앞에 조성된 작은 연못에 원앙들이 줄지어 헤엄을 치며 또 놀러오라고 재주를 부린다.

 

 

벌써부터, 다음 방문이 기다려지는 화담숲이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화담숲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https://www.hwadamsup.com)

 

 

 

 

 

 

 

한정석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