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환경뉴스

어린이 등 민감계층 건강보호 위해 업무협약 체결

환경유해인자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올바른 대응 안내

기사입력 2020-05-11 오후 4:44: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환경부는 육아방송, 환경보전협회와 함께 환경보건교육 영상콘텐츠 등을 송출·홍보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51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동산빌딩 회의실에서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는 민감계층 건강보호를 위한 환경보건정책 관련 교육 콘텐츠를 육아방송에 제공하며, 환경부와 육아방송은 영유아, 어린이, 임신부 등 민감계층이 유해화학물질 등 환경유해인자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환경보건 지식을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환경부와 육아방송은 환경보건안전 실천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20분 분량의 '실내활동공간 환경안전 놀이영상'을 송출했다.

 

55일 첫 방송을 시청한 가족 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행사에 참여한 세 가족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매 방송마다 시청 가족이 참여하는 소소한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육아방송은 제공받은 교육 콘텐츠를 육아방송에서 관리·운영중인 홍보채널에 게재·송출하며, '실내활동공간 환경안전 놀이영상'은 어린이 환경과 건강포털(www.chemistory.go.kr) 내의 홍보자료에서도 볼 수 있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