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환경뉴스

마포구 공덕SK리더스뷰 마포6구역 재건축사업 안전불감증으로 마무리 공사 진행

기사입력 2020-03-25 오후 4:10:4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공덕오거리에 서울 마포구에 건설 중인 공덕SK리더스뷰는 아현뉴타운 마포6구역 도시정비사업으로 지하5~지상295개동으로 구성되며, 472구로 지어진다. 이중 255세대는 일반분양으로 분양시작일 하루 만에 분양완료 되어 지역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도 그런 것이 현재 건설 중인 공덕SK리더스뷰는 지하철 5,6호선과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등 총4개 지하철의 환승역인 공덕역이 도보로 2분거리에 위치해 초역세권이다. 또한 광화문과 종로 등 시내에 인접해 있고,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와 차로 10분거리에 있어 서울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준공은 20208월로 막바지 공사가 벽면도색과 현장 내부인테리어 등 마무리 작업이 한창 이루어지고 있고 현장을 찾았다.

 

 

 

우회도로와 인접한 대로 골목 쪽에 위치한 도보도로와 인접한 공사방음벽은 한쪽을 허물고 간단한 펜스만을 쳐놓아 보행자 이동을 위협하고 있었다.

 

기존 방음벽의 경우 낙하되는 공사자재 등을 막기 위해 안전그물이 설치되어 있었지만, 지적한 임시펜스의 경우 안전그물도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 펜스건너 현장바닥을 깊게 파 놓아 보행자의 안전이 염려되었다.

 

 

 

 

 

 

지역경찰서에서 공사관련 차량 주정차 금지 단속을 작년부터 이어오고 있는데, 공장현장 주변으로 덤프트럭이 주정차되어 있어, 시공사의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보였다.

 

 

시가 몇 억짜리 아파트도 중요하겠지만, 공사마무리까지 주민들의 안전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한정석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