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이영실 서울시의원,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되어야

「서울특별시 다자녀 가족의 영유아 양육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원안대로 통과

기사입력 2020-03-03 오후 5:46:3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2019년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잠정)0.92명으로 역대 최저 수준을 갱신했으며, 서울시 합계출산율(20190.72)은 전국에서 가장 낮아 심각한 인구절벽이 우려되는 현실이고, 다자녀 가족 지원에 대한 현행 조례의 내용과 서울시 정책이 상이하고 사실상 사장되어 있는 실정이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1)이 대표발의 한 서울특별시 다자녀 가족의 영유아 양육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제291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원안가결 됐다.

 

대표발의 한 이영실 의원은 전부개정을 통해 다자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내용과 근거를 마련하여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사회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라고 제안이유를 밝혔다.

 

이 의원은 다자녀 가족을 현실적으로 지원하고 혜택을 마련함으로써, 저출산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저출산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다양한 사회구조적 문제와 인식 등을 해결하기 위해 좀더 혁신적인 변화와 행동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조례제명을 서울특별시 다자녀 가족 지원 등에 관한 조례로 변경하고, 다자녀 가족 지원을 위한 조례의 목적 및 정의, 시장의 책무로 다자녀 가족의 지원을 위한 정책 시행 및 추진을 규정하고, 다자녀 가족 지원 대상과 내용, 정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다자녀 가족 정책자문단과 실태조사의 근거를 마련했으며, 해당 조례안은 36() 서울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