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환경뉴스

미세먼지 문제 해결 ‘타운 홀 미팅’ 청주서 열려

기사입력 2020-01-30 오후 5:32:3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2915:00 청주시 상당구 소재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미세먼지 정책에 대한 지역민들의 의견을 듣는 타운 홀 미팅을 열었다

 

지난해 1129일 제1차 충남 당진을 시작으로 울산, 부산, 안성에 이어 청주에서 5번째로 개최되었다.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과 도지사, 청주시장, 의원, 산업계, 지역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타운 홀 미팅은 지난 해 9월 국가기후환경회의가 발표한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한 국민정책제안(’19.9.30)을 설명하는 한편, 지역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시민 참여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팅은 43일 대기오염총량제 본격 시행에 따른 산업분야 대책 및 지원, 미세먼지 주요 원인인 운행차 배출가스 정책, 민관산학 협력기구를 구성한 범국민적 실천운동 추진 등이 토론의 주를 이루었다.

 

이번 타운 홀 미팅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 되었으며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이시종 도지사는 반기문 위원장과 한범덕 청주시장이 함께한 자리에서 충북도의 미세먼지 정책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타운 홀 미팅' 사진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