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환경뉴스

경상남도 환경교육원 2020년 분야별 환경교육 운영

도민이 체감하는 행복한 변화를 위한 환경교육 실현

기사입력 2020-01-09 오후 4:48: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경상남도 환경교육원은 올해 도민 2만여 명을 대상으로 도민이 체감하는 행복한 변화를 위한 환경교육 실현을 목표로 우수생태 현장교육, 찾아가는 환경교육, 환경전문 인력 양성교육 등 15개 분야 69개의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환경교육 기관 간의 소통과 정보교류로 환경교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경남 환경교육단체 및 기관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환경교육원은 2019년에 22천여 명이 넘는 교육생을 배출하였으며 이번교육에는 전년도 교육 성취도가 낮은 환경진로체험과 농어촌 전원캠프 과정은 통폐합하고, 청소년, 학생, 환경교육 전문강사 양성 등 대상별 교육을 다변화 하는 등 도민이 체감하는 행복한 변화를 위한 환경교육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 일몰제 개념을 도입하여 지난 해 시행한 교육 중 성취도가 낮은 교육은 없애고 업사이클링 등 현재의 환경교육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신설하였다. 또한 녹색커튼 강사과정, 미세먼지 교육, 사회환경교육지도사 양성 교육 등 전문화 교육은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청소년의 올바른 환경가치관 형성과 친환경적인 생활 유도를 위해 자유학년제 등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교육과 방학체험캠프, 습지탐험대 등 청소년 환경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며 대학생, 군인, 주부, 공무원 등 대상별, 연령별 생애주기를 고려한 대상별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과 전국 환경투어, 녹색가족캠프 등 가족단위 환경감수성을 증진하기 위한 체험환경캠프도 운영된다.

 

한편, 도민 환경교육 일상화와 지속가능한 지역 사회구현을 위해 ‘2020년 환경교육 학습도시 지정 사업과 사회-학교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3회 경남 환경교육한마당9월에 거창군 일원에서 개최한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