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환경뉴스

제주시, 청결하고 안전한 공중화장실 이용을 위한 설 명절 대비 공중화장실 일제 점검

기사입력 2020-01-09 오후 4:47:4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제주시는 청결하고 안전한 공중화장실 이용을 위한 설 명절 대비 공중화장실 일제 점검113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점검은 설 연휴기간 화장실 이용자들의 안전과 이용편의를 위해 점검반을 편성하여 제주시 관내 공중화장실 26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중점 점검 대상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지, 올레길 주변 120여개소로 시설물 파손, 누수 등의 문제를 보완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화장실 내부 청결상태 편의용품 비치여부 주변 환경정비 등이며, 점검결과 단순사항은 현장 시정조치를, 보완이 필요한 시설물은 설 연휴 이전까지 보수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안심비상벨 작동여부 및 불법촬영 의심 흔적(틈새, 구멍) 등에 대한 점검도 실시한다.

 

제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제주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공중화장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화장실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이용자들도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화장실을 내 집처럼 깨끗하게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