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주이삭 서대문구의원,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쾌거

기사입력 2020-01-07 오후 4:42:2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지난 1226일 주이삭 서대문구의원(32, 바른미래당, 충현·천연·북아현·신촌동)은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4회 청소년희망대상>에서 청소년을 위한 정책의제 발굴과 청소년 정책실현을 위해 입법 및 정책활동에 힘써왔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이삭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이하, 청소년의회 조례안)은 서대문구 청소년의 구 정책 참여 기회를 획기적으로 확대, 지원단과 추진단 등 구체적인 지원 방법을 첨가하여 보다 청소년 스스로 능동적인 참여활동을 할 수 있게끔 구조화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 조례안은 이경선(자유한국당, 홍제1,2), 차승연(더불어민주당, 남북가좌동) 의원과 함께 초당적인 협조를 통해 이뤄진 내용이라 정당간 협치 차원에서도 좋은 사례로 평가된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전문가 심사로 1차 선별 후 청소년 1,026여명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청소년의 삶을 바꾸기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 지방의원 및 단체장을 직접 선정하는 상이며, 올해는 득표율 71% 이상을 기록한 18명이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이는 작년 7월 개최한 청소년의회 조례안 제정을 위한 공청회에서 타 자치구 청소년의회가 단순 참여형으로 운영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타산지석으로 삼고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공청회에서 나온 내용을 꼼꼼하게 담아낸 결과이다.

 

주 의원은 수상소감으로 어떠한 정책이든 구민의 목소리가 담긴 정책을 펼쳐야 한다는 것이 소신이다라며 투표권이 없는 청소년의 목소리도 서대문구의회가 구정 전반에 걸쳐 반영하게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