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인물대담

이예영 한국실용음악협회 회장, ‘2019 지방자치 사회공헌 大賞’ 수상

"전세계에서 지구힐링콘서트를 개최하고 아티스트와 기업인이 연합하는 화합의 장 만드는데에 매진"

기사입력 2019-11-25 오전 11:33:0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서울기자연합회가 주최하는 ‘2019 지방자치 의정·행정·경영·사회공헌부문 大賞시상식에서 한국실용음악협회 이예영 회장이 ‘2019 지방자치 사회공헌 大賞을 수상했다.

 

 이예영 회장(오른쪽)이 ‘사회공헌’을 수상했다

 

서울기자연합회(회장 정상린)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2019 지방자치 의정·행정·경영·사회공헌 大賞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울기자연합회 정상린 회장을 비롯한 정세균 국회의원, 서울시의회 박기열 부의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유동균 마포구청장, 류경기 중랑구청장, 박준희 관악구청장 등 수상자와 관계공무원 일반 축하하객 150여명이 참석해 시상식장을 채워 성황을 이뤘다.

 

대상 시상식에 앞서 오프닝 공연 무대에 한국실용음악협회 이예영 회장(팝페리나)엘콘도파사 꽃의 축제꽃구름 속에’, ‘아름다운나라등을 오카리나 연주로 노래와 선율을 선사해 시상식장의 품위를 한껏 끌어 올렸다.

 

'엘콘도파사-꽃의축제, 꽃구름속에, 아름다운나라' 등을 오카리나로 연주했다. 

 

시상식은 서울기자연합회가 ‘2019 지방자치 의정·행정·경영·사회공헌 大賞2008년부터 본 대상을 제정하여 매년 시상하는데 올해가 12회째다.

 

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용석 대표의원이 참석해 축사말씀을 전했으며, 박원순 서울시장, 전혜숙 국회의원, 이개호 국회의원, 신원철 의장, 조희연 교육감이 축사말씀으로 서울기자연합회의 축원과 수상자분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수상자 단체사진

 

특히 지방자치 대상의 사회공헌부문은 약자의 편에서 정의를 찾아주는 일에 매달리고, 그들의 언어를 이해하며 그 목소리에 귀기우려 해석하고 상대를 배려하는데서 부터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계층을 돌보는 일과 또한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 봉사활동 등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는 이들을 발굴하여 주는 상이다.

 

이와 함께 지방자치 대상은 건전한 정치문화를 앞당기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과 도덕성이 검증된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는 인물을 발굴하여 국내외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서울기자연합회가 시행하고 있다.

 

이예영 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전 세계에서 지구힐링콘서트를 개최하고 아티스트와 기업인이 연합하는 화합의 장을 만드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매년 아티스트의 꿈의 무대인 뉴욕 맨하튼 소재 카네기홀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 아티스트들이 품격 있는 공연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혀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프닝 공연에서 한국실용음악협회 이예영 회장이 ‘아름다운나라’를 열창하고 있다

 

또한 이예영 회장은 내년 5월 뉴욕 카네기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지난해에는 뉴욕카네기홀 공연을 시작으로 첫 인연을 맺은 후에 뉴욕 유엔 본부와 스위스 제네바 유엔 등에서 공연을 했다. 이를 계기로 지구힐링에 앞장 선 공로로 트럼프대통령 봉사상 금상을 받은바 있다.

 

아울러 한국실용음악협회장이자 지구힐링문화 재단의 이예영 회장은 오는 28일 오후 쉐라톤워커힐 워커홀에서 카네기Lee 재단창립식을 개최한다.

 

이날 함께 의정부문 대상은 정세균 국회의원과 서울시의회 박기열 부의장 등이 수상했다. 행정부문 대상에는 김영종 종로구청장, 유동균 마포구청장, 류경기 중랑구청장,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정석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