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자전거 출·퇴근으로 생태교통도시 전주 만들어요!

에너지 전환·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시민 실천 캠페인 ‘앞장’

기사입력 2019-11-20 오후 5:25: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전주시는 19일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으로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이고, 범시민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앞장 선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참여 우수자 1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표창을 받은 전주시민 15명은 6개 지자체 지속가능발전협의회(전주·광주·창원·대구·대전·수원)가 추진한 에너지 전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운동에 적극 참여해 쾌적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교통도시 전주를 만들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시민들이다.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에코바이크)을 이용해 일상생활에서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포인트로 환산해 자전거 이용이 가장 활발한 지역과 개인에게 시상하고 지역별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시민실천 캠페인으로, 지난 930일부터 1020일까지 21일간 진행됐다.

 

전주시는 자동차 중심의 생활에서 벗어나 지속가능한 생태교통도시를 지향하여 일상생활에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문화를 조성해 나가는 일에 솔선수범해 타의모범을 보여준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참여 우수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