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환경뉴스

부산에서 환경일자리를 찾으세요

환경분야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친환경 에코존 등 부대행사도 운영

기사입력 2019-10-16 오후 5:27: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환경부는 1017일 오전 10시부터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영남권 2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케이비(KB)굿잡 부산잡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케이비(KB)굿잡 부산잡 페스티벌'에서는 취업특강 및 채용설명회관, 인공지능(AI) 취업준비관, 취업상담관, 친환경 에코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영남 지역의 환경분야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연결을 추진하고 환경분야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 되었으며, 환경기업 현장 채용 및 환경 공공기관 채용 설명회 등이 함께 열린다.

 

행사 현장에서는 기업 대표 혹은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에서 면접을 하고 성공 취업을 위한 지원방법 등을 상담한다.

 

환경분야 구인기업으로는 그린켐텍, 디에이치테크, 썬텍엔지니어링, 웅진코웨이 등 총 13개사가 참가한다.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생태원 등 환경분야 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가 진행된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자기소개서, 가상현실(VR) 면접, 채용설명회, 환경 전문인력 양성과정 소개, 새활용(업사이클링) 기업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체험 활동이 선보인다.

 

환경부는 11월 중으로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 원주캠퍼스에서 강원권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여 지역 취업인력의 일자리 연결을 도울 계획이다.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는 누리집(www.ecojobfair.com)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환경일자리 박람회 운영 계획, 환경분야 기업 구인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채용면접도 지원받을 수 있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