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역환경

전주시, 하반기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운영

시, 오는 29~31일까지 시민 대상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마련, 7일부터 참가자 선착순 접수

기사입력 2019-10-07 오후 4:05:0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전주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스스로 건강을 보호하고 이웃들의 건강도 지켜주는 시민 파수꾼을 추가 양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파수꾼이란 전주시와 미세먼지 범 부처프로젝트사업단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전주시청 강당에서 미세먼지, 꼭 알아야할 10가지 상식을 주제로 한 하반기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운동에 앞장서고 이웃들에게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이 열린 것은 지난 상반기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3차례 진행되는 모든 양성 교육을 이수한 시민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인원은 100명 이내로, 시는 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교육희망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11ehdgml@koreea.kr)로 신청하거나, 전주시 맑은공기에너지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에 대한 특성과 건강에 대한 영향 미세먼지 대응요령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방법 스스로 미세먼지에 대한 건강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대처방법 전주시 미세먼지 저감정책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또한 전주시는 생활 속 미세먼지 대처 방법과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 등을 통해 모든 시민이 미세먼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와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