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서울시의회 김경우 의원, ‘2019 서울마을주간 <지금, 마을에 필요한 여성일자리> 정책 포럼’ 참석!

유연한 일자리로 경로 확대, 안정적 일자리로 지속적인 성장 필요

기사입력 2019-10-04 오후 5:04:4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서울특별시의회 김 경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2)은 지난 2() 청년문화공간 JU 동교동 바실리오홀에서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는 마을공동체내의 여성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지금, 마을에 필요한 여성일자리> 정책포럼에 참석했다.

 

포럼은 이희랑 마을연구자와 김영정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연구위원의 발제로 진행되었으며 장이정수(중랑마을넷 이사), 김은희(서울시 여성명예시장), 김기용(구로마을자치센터) 활동가의 토론으로 이어져 3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전민주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장은마을 내 여성일자리라는 주제로 처음 열리는 정책포럼을 환영하며 많은 여성들이 마을을 경험하고, 마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지원이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포럼 기획 취지를 소개했다.

 

, 김경우 의원은서울시 마을공동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마을의 문제를 주민들이 스스로 찾아내고 해결의 주체가 되는 모습에 감동받았다. 많은 여성들이 그 중심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여성들의 마을활동이 온전한 노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소통하는 행정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향후 적극적 관심과 지원을 다짐했다.

 

이날 정책 포럼에는 25개 자치구의 마을중간지원조직의 상근활동가, 마을지원활동가, 마을기업 및 단체활동가를 비롯한 다양한 마을공동체 여성활동가들 70여명이 참석하여 서울시 마을공동체의 여성일자리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