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

취업 걱정 없는 특성화고 용운고등학교

말과 반려동물 산업 미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

기사입력 2019-10-02 오전 11:32:0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4차 산업혁명과 국민소득 향상으로 인해 고급 레저 스포츠로 각광 받고 있는 승마와 생활 패턴의 변화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여 각광받고 있다.

 

 

 

 

말 산업은 다른 가축에 비해 오염물질 배출이 적은 '친환경 축산업'인데다 다양한 형태로 레저산업과 접목도 가능해 저탄소 녹색성장 산업으로도 불린다. , 현재 생활승마 보급으로 농촌경제의 훌륭한 대체소득원으로 주목받아 전문가들이 필요한 시기이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산업은 1인 가구 증가, 저출산, 고령화 등 생활패턴의 변화로 반려동물 보유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관련 산업의 빠른 성장이 예상되며, 반려동물 보유가구는 2020년 약 1천만명으로 추정되며 가구당 반려동물로 인한 지출 규모 약 6조원 시대를 바라보고 있다. 반려동물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반려동물산업 전문 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나 전문교육기관은 용운고등학교가 유일하다.

 

 

 

 

, 승마가 고급 레저스포츠로 각광 받게 되면 그에 따른 말 관리 전문 인력도 더 필요해 질 것이기 때문에 현재 말 관리과, 말 산업과,  반려동물 복지과와 반려동물 미용과를 개설 운영하며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용운고등학교의 미래 비전은 어느 학교보다 밝을 것이다.

 

 

 

 

전국 최초 말 산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서 말 관리과, 말 산업과, 반려동물 복지과 총 3개 학과가 개설되어 있고, 오는 2020학년도 반려동물 미용과를 새롭게 개설해 전국단위로 선발하고 있다.

 

 

 

 

오는 2020학년도는 각 학과별로 특별전형 17명, 일반전형 5명씩 4개의 학과에서 22명씩 총 88명을 모집한다.

 

 

 

 

반려동물산업과 관련된 과는 동물의 사육 및 관리 지식과 동물의 건강, 보건에 관한 기술을 습득해서 수의사 진료보조, 반려동물사육사, 동물훈련사 등의 업무를 하는 반려동물복지과와 고객이 요구하는 개체별 특성에 맞는 미용방법으로 인상적인 관리, 스타일 작업을 하고 고객응대 및 관리업무를 하는 반려동물미용과가 있다.

 

 

 

 

이외에도 미래를 창조하는 도덕적이고 창의적인 신지식인육성'을 위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강조해 학생 자신의 흥미에 따라 실제생활 속에서 과제를 찾는 다양한 특색 활동을 하고 있다.

 

 

 

 

, 학생들의 흥미와 취미, 소질, 적성에 맞추어 승마부, 악대부 등 총 16개의 특색동아리와 반려동물자율동아리, 승마자율동아리 등 총 6개 자율동아리, 다양한 창업동아리 운영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 각자의 꿈을 찾는 즐거운 교육을 받고 있다

 

 

 

 

강신옥 교장은 용운고등학교는 전국 모집 단위로 전국에서 찾아오는 학생들을 위해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는 기숙사를 완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상주시의 도움으로 기숙사비는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말 산업과 반려동물 산업을 이끌어 나갈 미래 주인공으로 만들어주겠다고 말했다.

 

 

 

녹색환경시민신문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