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환경뉴스

경남 거제에서 환경교육 현장을 체험하고 즐기세요

제2회 경남환경교육한마당, 오는 27일부터 2일간 거제 장승포수변공원에서 열려

기사입력 2019-09-20 오후 4:32:0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경상남도 환경교육원이 9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거제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장승포수변공원 일원에서 도내 환경교육단체, 학생 등 민관이 함께하는 “2019년 제2회 경남환경교육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927일 오후 2시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개막식으로 시작하는 이번 행사에는 박성호 경남 행정부지사를 비롯하여 변광용 거제시장과 경남 환경교육단체,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2회 경남환경교육한마당은 도내 환경교육 단체 및 활동가들이 그간 활동 프로그램 공유, 학교와 환경교육단체 간 학교환경교육 연계 강화 등 환경교육 한마당의 장을 마련하여 경상남도환경교육원, 경남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최하고 후원으로 환경부, 경상남도, 도교육청, 거제시가 공동으로 마련하였다.

 

27일에는 거제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 등에서 도내 환경교육업무 관련 시군 담당공무원, 장학사 등이 함께 모여 시군간 환경교육관련 업무공유를 위한 환경교육 지원업무 관계자 워크숍과 경남 환경교육 발전을 위한 학술마당이 열린다.

 

28일에는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학교환경교육 발전을 위한 제1회 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 그리고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제3회 환경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가 진행되어 교육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미세먼지와 친환경에너지, 습지, 자연생태, 재활용 등 환경과 관련하여 우리 생활과 함께하는 모든 것을 알고 체험할 수 있으며, 1회용품 등 쓰레기 발생이 없는 행사 진행할 예정으로 개인용 컵 휴대가 필요하다.

 

행사기간동안 장승포수변공원에서 34여 개의 환경교육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푸름이동교실 환경교육 체험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환경교육 연극도 펼쳐진다. 미세먼지를 주제로 한 깜돌이의 변신주제로 사천 대한기독교여자청년회(YWCA)를 초청하여 271030부터 11시까지 1회 환경교육 연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