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농축산환경

경상남도, 가을철 농기계 순회 수리봉사 활동 전개

‘19. 8. 12. ~ 9. 6. 읍면동 순회점검 및 수리봉사

기사입력 2019-08-12 오후 5:35:5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경상남도가 812일부터 96일까지 ‘2019년 가을철 농기계 순회수리봉사를 실시한다. 영농기 이전에 농기계를 점검·정비하여 고장발생 최소화 등 농업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적기영농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수리대상은 트랙터, 콤바인, 경운기, 건조기, SS기 등 농업기계와 부속작업기이다. 현장에서 수리하는 것이 원칙이나 즉시수리가 불가능한 농기계는 사후관리업소 또는 제조업체로 인계되어 수리 완료 후 농가로 바로 인계되는 원스톱방식으로 진행한다.

 

수리봉사 일정은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순회수리 봉사기간 중 발생한 수리비와 일정금액 이하의 부품값은 전액 무료이며, 일정액 이상의 부품값이나 중대한 고장에 따른 수송비만 농가에서 지불하면 된다.

 

순회수리봉사는 대동공업(), 국제종합기계(), 동양물산기업(), 아세아텍(), LS엠트론(), 신흥기업(), 한성T&I() 등 총 7개사가 참여하며, 각 기업의 시군 거점 대리점을 중심으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관계자는 본격적인 영농철 이전에 농기계를 정비할 수 있는 이번 순회수리 기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영농준비에 차질이 생기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