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라이프여행

‘김천 70명산 도전 프로젝트’ 전국 최초 실시

완등 산악인에게 인증패 및 기념품 증정

기사입력 2019-07-10 오전 11:36:4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김천시는 시승격 70주년을 맞아 김천시의 크고 작은 324개의 산 중에서 100대 명산을 선정하여 김천 70명산 도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에 있으면서 백두대간의 허리 축에 있는 김천시는 황악산을 비롯하여 대덕산, 삼도봉, 수도산 등 크고 작은 유명산들이 즐비해 산악인들에게 늘 인기가 높다.

 

 

김천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하고 산악인을 위해 준비된 김천 70명산 도전 프로젝트는 김천의 명산과 명소에 대해 역사적, 지리적, 향토사적 의미도 함께 느끼면서 산악 메니아들에게 도전정신을 통해 완등의 성취감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옛날부터 삼산이수의 고장이라 불리는 김천에는 현재 약324개의 크고 작은 산이 있으며, 김천시에서는 이 중에서 100대 명산을 선정하여, 70주년을 기념하여 70개의 산을 산악인 스스로가 계획하여 완등하는 프로젝트다.

 

 

매일 같은 산을 등정하기 보다는 역사적 향토사적 가치가 숨어 있는 명산이 많은 김천시 100대 명산에 이번 기회에 도전하여 숨어 있는 명산도 품어보고, 새로운 산행의 기쁨도 느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천시에서 기획한 김천 70명산 도전 프로젝트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계획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김천시청 산림과 또는 읍면동을 방문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인증도구인 수건과 안내 책자를 수령하여 도전하면 된다.

 

 

70개의 산을 완등하면 11월 이후에 완주자에게는 김천시에서 완주기념증서와 기념품을 지급하고 도전에 참가한 산악인 모두에게도 기념품을 지급한다.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