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이트 > 포토뉴스

서울시설공단,‘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수상작 전시

대상 수상작인 ‘꿈꾸는 청계천’을 비롯해 젊은 일러스트 작가들의 아이디어 빛나

기사입력 2018-12-14 오후 3:25:3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1231일까지 중구 청계천 광교 밑 광교갤러리에서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수상작을 전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된 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 도심속 푸른쉼표, 청계천에서 누리는 소확행을 주제로, 지난 111일부터 1120일까지 일러스트 작가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들을 공모했다.

▲ 대상 : 꿈꾸는 청계천 (김유나)

 

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 수상작 전시회는 시민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먼저 대상으로 선정된 꿈꾸는 청계천은 빛과 별이 가득한 청계천의 하늘을 날아서 산책하는 행복함과 청계천 야경을 몽환적으로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금상 : 천개의 빛 (김경조)

 

금상에는 김경조 작가의 천 개의 빛이 선정됐다. ‘천개의 빛은 청계천을 오가는 사람들이 가진 에너지가 도시의 빛을 밝힌다는 컨셉으로 연출된 작품으로, 청계천의 흐르는 물과 다양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삶이 녹아 청계천의 빛이 이루어졌다는 내용을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은상 : 쉼표 가득한 청계천의 어느날 (김태임)

▲ 은상 : 도약의 쉼표 (박영준)

 

은상에는 김태임 작가의 쉼표 가득한 청계천의 어느 날과 박영준 작가의 도약의 쉼표작품이 선정됐다. ‘쉼표 가득한 청계천의 어느 날은 도심 속 자연을 느끼는 가족, 사진을 찍으며 데이트하는 연인, 깜짝 손님 왜가리까지 청계천을 즐기는 다양한 주체의 마음속에 푸른 쉼표가 띄워져 있다는 것을 표현한 작품이다. ‘도약의 쉼표는 우주비행사가 자신이 방금 다녀왔던 하늘을 올려보며 청계천에서 휴식을 하고 있는 컨셉으로 구성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정인혜 기자 (greeneco9035@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