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환경활동

아름다운 국립공원을 사진 속에 담아보세요

국립공원관리공단, 제16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개최, 환경부 장관상 등 총 100점, 총 상금 4,800만 원 시상

기사입력 2017-07-13 오후 4:57:1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생태계 모습 등을 주제로 '16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접수는 사진접수 시스템(http://contest.knps.or.kr)을 통해 713일부터 811일까지 받으며,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1670-9201)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자연 경관, 생태계, 역사문화 자원 및 공원이용 모습 등 다양한 소재에 대해 자유롭게 출품이 가능하며, 10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환경부 장관상과 부상 500만 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상과 300만 원의 부상을 수여하는 등 총 4,8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도립·군립공원의 자연경관과 생태계를 담은 작품 20점을 특별 부문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알리고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해 외부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촬영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자연훼손, 동물학대, 통제구역 출입 등 위법여부를 철저히 규명하여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은 1993년에 처음 시작하여 지난해 제15회 대회까지 총 5,800여 명이 참가하고 33,000여 점이 출품되는 등 출품 수량과 수준에서 국내 최고의 자연·환경 분야 사진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그간의 수상 작품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누리집(http://www.knps.or.kr)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비상업적 활용을 전제로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상작 중 엄선된 작품으로 구성된 국립공원 사진전시회가 병원, 수감시설, 법원 등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열리고 있다.

 

권욱영 국립공원관리공단 정책홍보담당관은 우리나라 국립공원과 도·군립공원 등 자연공원의 아름다움을 담은 우수한 작품이 많이 공모되기를 희망한다, “당선작은 국립공원의 가치와 자연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선정기자 (greeneco6207@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